본문 바로가기
Issue/IT

아이폰 SE2 ( 아이폰9 ) 출시일 및 디자인

by 앞발자 2020. 3. 10.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se2 가 나온다는 소식입니다! 원래는 3월 초에 출시를 하려고 계획 중이었다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미뤄진 것으로 알고 있는 새로운 저가형 아이폰이 독일의 IT매체인 iPhone-Ticker에 의하면 애플은 3월 말 특별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애플은 이벤트에서 새로운 iOS를 발표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는데 미뤄진 아이폰 9의 출시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9
아이폰9 의 예상 렌더링 (출처-@OnLeaks)

이 보고서는 애플과 직접 관련된 소식통을 인용하며 행사는 “3 월 말에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 제안한 이벤트가 열릴 가장 가능성있는 날짜는 3 월 31 일 화요일입니다. 애플은 4월 3일 금요일에 아이폰9 (또는 아이폰 SE2)를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아이폰se2-1
아이폰9 의 예상 렌더링

네이밍은 아이폰SE2 가 아닌 아이폰 9 이 될 확률이 크다고 예상 중입니다. 애플이 일부러 아이폰 8에서 아이폰 X로 건너뛴 게 이것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아이폰se2-2
아이폰9 의 예상 렌더링

아이폰 9의 외관은 아이폰 8과 매우 닮을 것이라는 전망이 대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위의 렌더링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 se의 조그맣고 각진 외관은 유지하면서 전면은 아이폰 11 Pro 와 같이 노치 디자인과 홈버튼이 없는 풀 액정을 바랐는데.. 저가형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뒷면 유리 부분은 11프로와 같이 매트한 재질의 유리가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아이폰se2-3
아이폰9의 예상 렌더링

마지막으로 아이폰9의 예상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9의 예상 스펙은 현재 최신 아이폰인 11Pro의 칩셋인 A13칩을 사용하고,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인해 더 좋아진 배터리 성능을 통해서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무선충전으로 편리함을 챙길 수 있을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