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IT

아이폰에어팟연결안됨 오류 무조건 해결방법

by 앞발자 2020. 4. 2.

최근 이어폰의 대세는 유선에서 무선으로 대부분 넘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밖에 나가보면 너도 나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세는 단연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 입니다. 에어팟은 처음엔 콩나물 같이 생겼다고 놀림받았으나 곧 제품의 우수함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죠. 심지어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만큼 성능이 좋은거 같아요.

 

이렇게 성능좋은 에어팟도 가끔씩 한쪽 소리가 안들린다거나, 아니면 두쪽다 안들린다거나, 연결이 안되는 오류가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제가 경험하고 해결했던 무조건 해결할수 있는 아이폰에어팟연결안됨 오류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1,2 와 에어팟 프로 설정버튼 위치

연결 오류 해결방법

1. 재부팅

아이폰의 전원을 꾹 눌러서 재부팅해줍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재부팅으로 해결됩니다

2. 아이폰과 에어팟 연결 제거

1. 아이폰 설정 진입

2. 블루투스 탭 진입

3. 에어팟 오른쪽에 i 버튼 터치

4. 이 기기 지우기 버튼 터치

5. 기기 지우기

6. 처음에 연결했던것과 같이 에어팟 다시 연결

3. 초기화

가장 좋은방법은 에어팟을 초기화 하는것입니다. 초기화를 하시려면

1. 에어팟 이어폰 양쪽 모두 에어팟 케이스에 넣음

2. 케이스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설정버튼을 10초 이상 누름

3. 흰색 불이 들어온 뒤 주황불이 들어오는걸 확인

4. 초기화 완료됨 이제 다시 아이폰에서 에어팟을 처음과 같이 연결

 

 

대부분의 아이폰과 에어팟의 연결안됨 오류는 위의 3가지의 방법으로 해결됩니다. 혹시나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repair/service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에어팟 수리 페이지를 참조해서 에어팟 수리를 받으세요

 


* 이런 글도 읽어보세요!

1.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드디어 국내 지원 업데이트 ( 무선 설정 방법, 활성화 방법 )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드디어 국내 지원 업데이트 ( 무선 설정 방법, 활성화 방법 )

1. 안드로이드 오토란? 처음으로 내비게이션이 나오기 시작했을 때 지도를 안 보고 목적지만 찍으면 자동으로 내가 가야 할 길을 안내해준다는 게 너무 신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내비게이션들이 계속해서..

fact-and-issue.tistory.com

2. 카톡봇 만들기

 

카톡봇 완전초보 가이드 : 하나부터 열까지 따라하기

카톡봇이란 카카오톡에서 어떠한 메시지에 대해 자동으로 응답하는 로봇을 의미합니다. 더 나아가 기술과 실력을 쌓으면 메시지에 응답하는 것뿐만 아니라 먼저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단순히 대답을 하는 봇..

fact-and-issue.tistory.com

3.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알바몬 주휴수당 계산기 2020년 최신판 : 주휴수당이란? 한번에 편하고 쉽게 계산해봐요

주휴수당이란? 우리나라 근로기준법 제55조(휴일)에 따르면 1주일 동안에 소정의 근로일수를 채우면 노동자는 1주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주어야 한다고 법에 명시되어있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만..

fact-and-issue.tistory.com

 

댓글